"방송 콘텐츠 퀄리티 향상, 핵심은 소통" 팬더티비 의 차별화 전략 주목
"방송 콘텐츠 퀄리티 향상, 핵심은 소통" 팬더티비 의 차별화 전략 주목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12.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팬더티비

팬더TV가 2021년 신축년 경영 핵심 포인트로 소통을 꼽았다. 

BJ의 자기 역량 발전 및 시청자의 재미 그리고 콘텐츠 만족도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히 소통하며 발전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최근 공중파 및 케이블TV 대비 인터넷 방송국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시청자 기대감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팬더TV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BJ, 시청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방송 콘텐츠 퀄리티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팬더TV는 BJ의 역량 발전 동기 부여를 위해 최근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선을 모았다. 2020년을 마무리하는 개념의 연말 결산 빅3 이벤트가 바로 그 것이다. 

사진제공 : 팬더티비

베스트 BJ 어워즈의 경우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대상 수상자 1명을 선정해 벤츠 C클래스 카브리올레 차량을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남녀 인기상 수상자 각 1명을 선정해 상금 1,000만 원과 팬·즐찾 푸시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BJ에게 확실한 콘텐츠 연구개발 동기 부여를 이룬다는 것이다.

아울러 섹시, 소통, 버라이어티, 신입BJ 등 각 부문 별 BJ 우수상 수상자 5명을 선정해 최대 300만 원의 상금과 팬·즐찾 푸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러한 혜택은 방송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는 동기 부여가 된다는 것이 팬더TV 측 설명이다.

또 인터넷 방송국 브랜드 밸류를 향상시키기 위해 컨텐츠 재미를 부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실제로 최근 BJ유치가 팬더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량감 넘치는 방송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은 2만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이슈가 되고 있다.

여기에 기존 공중파, 케이블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연예인이 BJ로 등장해 팬들과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 팬들은 오랜만에 보는 연예인의 일상과 모습에 환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팬더TV는 2021년에도 다양한 연예인들의 모습을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유튜브의 수요가 급진적으로 늘어나면서 재미있는 컨텐츠를 원하는 2030 시청자들의 요구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유투브 채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나아가 인기동영상 및 신선한 컨텐츠로 새로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