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관문대로 등 도시바람길숲 4곳 조성
부산시, 관문대로 등 도시바람길숲 4곳 조성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1.01.1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숲의 도시 부산 추진
▲ 부산시, 관문대로 등 도시바람길숲 4곳 조성

[뉴스렙] 부산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1단계 사업을 완료해 총 4곳에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도시열섬 완화, 가로경관 향상 등을 위해 도심 내 가로숲, 거점녹지, 연결숲을 만드는 사업이다.

관문대로 감천로 강변대로 다대로 등을 대상으로 부산의 녹지 축 조성을 목표로 하며 지난해 10월 말부터 2달여의 공사 기간을 거쳐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

1단계 사업비는 약 42억 9천만원이다.

4곳은 백양터널 회차로~당감동일스위트 일원 ‘관문대로 도시바람길숲’ 고신대병원∼국민체육센터, 사상감전교차로∼학장1호교 일원, 신평장림산단교차로∼을숙도교차로∼다대포역 구간 등이다.

부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심 녹지축을 연결하고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한 보도를 신설했으며 그늘 제공, 경관개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로수 및 가로화단도 조성했다.

또한, 도로 폭을 줄여 다층형 수림대를 조성하고 소음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수목을 보식했으며 전정 및 관목류 제거·이식 작업을 통해 생육환경을 개선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도시바람길숲은 산림청 미세먼지 저감 생활 SOC 공모사업에 선정된 ‘환경숲’으로 쾌적한 녹색도시 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숲의 도시 부산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