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펠트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 원격교육 지원
한국사이버진흥원, 펠트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 원격교육 지원
  • 김영호
  • 승인 2021.02.27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2014-5838)는 펠트지를 재단하여 바느질하거나 붙여서 작품을 제작하는 공예이다. 펠트지는 다양한 컬러와 종류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흐느적거리지 않고 겉과 안의 구별도 없고, 올 풀림이나 시접의 걱정도 없어서 바늘 질이 용이하며 다른 공예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펠트공예를 활용해 아이들의 장난감, 학습 도구, 생활소품 및 출산 용품도 제작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공예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인성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0326)는 태아기부터 성인까지 도덕성 회복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 지도사를 말한다. 한번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인성과 리더십, 인성교육의 미래, 태아기 인성교육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인문학자, 경제학자들이 인성지도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으며, 실제로 공공기관, 유아교육기관 등에서 인력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본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