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의 날’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의 날’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1.05.31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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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밀크 온 콘서트, 이디야커피 공동캠페인 등 실시

[뉴스렙]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오는 6월 1일 ‘우유의 날’을 맞아 우유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는 우유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01년 처음으로 세계 우유의 날(World Milk Day)을 지정, 선포했다. 우리나라는 2005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처음으로 행사를 주관했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참여하면서 이후에 ‘우유의 날’ 행사로 지속해서 개최해오고 있다.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은 올해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으로 6월 1일 오후 7시부터 ‘2021 밀크 온 콘서트(2021 Milk on Concert)’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맞는 기념행사로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채로운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우유티비’와 양방향 소통 플랫폼 ‘땡기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방송인 서경석 씨가 mc를 맡고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남성 듀오 노라조 등 인지도 높은 출연진이 참석해 멋진 축하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콘서트 영상 중계에 그치지 않고, 양방향 참여형 설문 토크와 퀴즈를 통해 우유에 대한 영양학적 가치와 장점을 알리고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코로나 19의 여파로 ‘우유의 날’ 이벤트를 대면으로 진행하지 못하게 된 것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나마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외출이 어려운 요즘 몸과 마음이 지쳐 있을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소비자들에게 착하고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이디야커피와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6월 1일 이디야커피는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 밀크’를 출시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디야커피 신메뉴인 ‘프로틴 밀크’를 구매한 뒤 ‘나만의 인증샷’과 함께 여름휴가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 방법 역시 간편한 본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두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이벤트 소문내기를 위한 리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며 6월 1일 우유의 날을 맞아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취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산 우유에 대한 인식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와 함께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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