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힐링 프리미엄하우스, 15일(화) 1순위 청약접수
지하 1층~지상 4층 15개 동…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
[뉴스렙]
최근 다양한 관광 가치를 품은 해양도시들을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양도시의 경우 바다를 중심으로 쾌적한 환경, 탁 트인 조망, 레저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문화·관광·자원 산업의 가치도 풍부하며, 녹지공간과 달리 인위적인 개발이 어려워 그 희소가치가 상당하다.
강원도 속초시는 국내 대표 해양도시로 꼽힌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도로망을 따라 약 2~3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고, 관광 인프라가 풍부해 여름철 1순위 휴식처로 꼽힌다. 또 철도 신설이 예정돼 있어, 향후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워라밸 문화 속 코로나19 유행으로, 소비자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더욱 중요시하는 상황”이라며 “특히, 강원도 일대가 우수한 수도권 접근성 및 수려한 자연환경을 갖춰 최적의 휴양지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속초 내 영랑호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프리미엄하우스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가 지난 4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산278-7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5개 동, 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일부 세대는 건물 옥상에서 자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특히, 영랑호 바로 앞 입지를 기반으로 탁 트인 호수 전망을 확보했으며, 동해바다와 설악산 조망까지 품고 있다. 또,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풍부한 녹지공간에서 오는 쾌적함을 더했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속초시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시내버스가 정차한다. 또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차량 10분 거리로, 타 도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인근의 동해·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한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 속초 KTX(2027년 개통 예정) 호재를 더해 향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대로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속초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주민센터를 비롯 속초의료원, 속초문화회관, 대형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4Bay 구조를 더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 일부 세대에는 복층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높은 층고와 넓은 실사용 면적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더했다. 먼저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레저 활동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북카페를 조성,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을 도와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분양일정은 1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화) 1순위, 16일(수)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화)이며, 정당계약은 7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 간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