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 우면동 그린리더는 환경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캠페인 ‘이웃과 함께 하는 열린공방’을 열었다.
지역주민 20명이 참여한 이번 환경캠페인은 ‘도전! 환경 골든벨’과 폐양말목을 활용한 ‘양말목 티코스터 만들기’로 진행했다. 도전! 환경 골든벨에서 출제된 문제로는 ‘빨대는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O)’ 등과 같은 문제 등이 출제돼 캠페인 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환경 상식과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게임을 통해서 환경상식을 알아가니까 더 재밌고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라며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이웃들도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 고 했다.
우면동 그린리더는 활동 참여 주민이 중심이 되어 꾸준한 환경 모임을 실천하고,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환경보호 메시지를 적극 전달하고 있다.
이경희 관장은 “우면동 그린리더가 환경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지역주민들이 우면동 그린리더의 환경보호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