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경영론’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사찰경영론 발간위원회는 최근 <사찰경영론>을 펴냈다.
발간위는 “사찰경영은 사찰 대상으로 이뤄지는 경영 활동이다. 종무행정이 종단과 개별사찰을 대상으로 하는 미시적 경영관리이다. 경영 의미와 최근 경영에서 대두된 새로운 관점을 살펴보고, 이러한 관점이 사찰경영에 주는 의미를 살폈다”고 했다.
이어 “사찰 운영에 가장 기본이 되는 신도수 감소와 재정 악화는 한국불교가 신도 속으로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해 안정적인 재정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긴급 신호로 파악해야 한다. 선불교에 사찰경영을 접목해서 생산적인 불교를 실현해야 한다”고 했다.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사찰경영론 발간위원회 편┃사찰경영론┃동국대출판부┃2만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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