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가는 무엇, 비구니는 누구
출가는 무엇, 비구니는 누구
  • 조현성
  • 승인 2016.07.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춘생의 ‘붓다의 제자 비구니’

붓다가 칭송한 성스러운 경지의 비구니로부터 한국불교를 탄탄하게 이끌어온 역사 속 당당한 비구니 주인공들에 대한 이야기가 책으로 묶였다.

책 <붓다의 제자 비구니>는 최상의 성취를 위해 성스러운 길에 나선 좋은 벗들에 관한 이야기다. ‘진흙 속의 연꽃ʼ을 피우기 위한 비구니들의 치열한 구도의 여정과 그 성성한 숨결이 담겨있다.

비구니들은 묵묵히 불교의 역사를 써왔다. 역사는 그들을 기록조차 허락하지 않았고, 그들 스스로도 세상에 오르내리기를 원하지 않았다. 비구니들에게는 도피도 회피도 아닌, 탐욕과 성냄과 어리석음의 속박을 끊기 위한 성스러운 구도의 길만이 있었다.

책은 붓다 재세시 최초의 비구니부터 우리나라에 불교가 전래된 후 한국불교를 찬란하게 꽃피운 비구니 역사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한국 내 현존하는 11개 비구니문중을 중심으로 문중성립의 인연과 문중본찰 49개 사암 및 기타 문중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책은 지난 1968년 국제간 문화교류와 한국문화를 해외에 올바르게 소개하려고 설립한 국제문화재단이 발간했다.

붓다의 제자 비구니┃하춘생 지음┃국제문화재단┃1만6000원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