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철 스님 뽑고 원택 스님 고른 책들
성철 스님 뽑고 원택 스님 고른 책들
  • 조현성
  • 승인 2017.03.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불사, ‘성철스님이 가려 뽑은 한글 선어록’ 시리즈

성철 스님이 참선의 대중화를 염원하며 선어록 가운데 일부를 추려 모아 냈던 <선림고경총서>가 쉬운 한글로 다시 발간된다.

백련불교문화재단 이사장 원택 스님은 <선림고경총서> 37권 가운데 15권을 추려 한글로 쉽게 드러낸 ‘성철스님이 가려 뽑은 한글 선어록’을 펴낸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선보인 시리즈 첫 권은 <선을 묻는 이에게 – 천목중봉 스님의 산방야화>와 두 번째 <선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 – 천목중봉 스님의 동어서화>이다.

백련불교문화재단은 “‘성철스님이 가려 뽑은 한글 선어록’ 시리즈는 생전 선의 대중화를 염원했던 성철 스님 유지와 스승의 가르침을 널리 전하고 있는 원택 스님의 원력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원택 스님은 “<선림고경총서> 37권 가운데 대중들이 쉽게 볼 수 있고 선의 핵심이 들어있는 책들을 선별했다. 이번 선어록 시리즈 발간을 계기로 제방의 수좌스님들은 물론 참선정진에 열심인 재가자들에게도 좋은 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백련불교문화재단은 ‘성철스님이 가려 뽑은 한글 선어록’ 가운데 <산방야화> <동어서화>에 이어 다음 달 <참선경어>를 출간한다. 이어 <선림보훈> <원오심요> <인천보감> <나호야록> <마조록과 백장록> <전심법요> <임제록> <태고록> <종용록 상> <종용록 하> <벽암록 상> <벽암록 하> 순으로 발간한다.

‘성철스님이 가려 뽑은 한글 선어록’ 시리즈┃감역 벽해 원택┃장경각┃각권 1만4000원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