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3대밀면맛집인 해운대가야밀면의 대를 잇는 부산맛집 '송도가야밀면'
부산3대밀면맛집인 해운대가야밀면의 대를 잇는 부산맛집 '송도가야밀면'
  • 현승은 기자
  • 승인 2018.05.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송도가야밀면)
▲(사진제공=송도가야밀면)

부산은 다양한 관광명소와 먹거리들이 풍부해 여행객들에게 인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며 국내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부산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여행지는 꽤 많은데 그중에 요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곳은 부산송도해수욕장이다.

송도해수욕장앞 송도거북섬을 중심으로 스카이워크가 생기면서 주변이 더욱 근사해졌고 송림공원부터 암남공원까지 약 1.6km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 때문에 요즘 핫한 여행지로 뜨고 있다.

또한 송도해수욕에서 즐길 수 있는 제트보트 바나나보트 스피드보트 유람선등과 해수욕장의 적당한 파도는 수상레포츠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아름답게 펼쳐진 바다는 현대적인 도시의 분위기와 함께 공존하기 때문에 해가 지면 고층빌딩들이 내뿜는 화려한 조명으로 인해 더욱 멋진 야경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리고 송도해수욕장 주변엔 다양한 메뉴의 부산을 느낄수 있는 맛집들이 많은데 그중에 입맛까다로운 여행들에게 맛으로 인정받는 부산송도맛집인 '송도가야밀면'이 있다.

송도가야밀면은 부산에서 20년된 전통이 있는 해운대가야밀면의 대를 잇는 가게이기도 하다.

부산을 대표하는 3대밀면맛집이기도 한 해운대가야밀면은 자체 개발한 육수가 매우 유명한데 쇠고기양지 사태와토종닭 통생강 통양파 통마늘과 각종한약재를 넣어 48시간 끓여낸 후 1년이상 숙성한 진한 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약과 같이 몸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비빔밀면에 사용되는 비빔장 등에는 화학조미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국산배를 갈아 만들어 넣어 소화를 돕고 그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밀면의 양은 워낙 푸짐하게 나와 일반 냉면그릇보다 두배는 큰 그릇에 나오며, 소정의 금액을 추가하면 곱배기양으로도 먹을수 있다.

부산밀면맛집인 송도가야밀면은 송도해수욕장 분수대 앞에 위치해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며 아침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근처 송도오토캠핑장 손님들의 아침 해장메뉴로도 인기가 좋다고 한다.

부산맛집 해운대가야밀면의 대를 잇게된 송도가야밀면의 박정현 사장은 "아버지때부터 내려오는 전통의 맛이 계속 이어지도록 송도가야밀면을 오픈하게 되었으며, 저희 밀면의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많아 힘이 들어도 보람을 느끼게 된다면서 늘 한결같은 맛과 정성을 다해 보답드리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현승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