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만대장경을 쉽게
팔만대장경을 쉽게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8.06.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표로 읽는 경전 입문'

지난 2016년 세종학술도서 교양부문 우수도서와 '올해의 불서10'에 선정됐던 <도표로 읽는 불교입문>에 이어, <도표로 읽는 경전 입문>이 출간됐다.

<도표로 읽는 경전입문>은 방대한 불교 경전을 불교사 맥락 속에서 체계적으로 분류해 각 경전이 갖는 의미와 핵심, 교훈 등을 알기 쉽게 구성했다.

책에는 <숫따니빠따> <법구경> <아함부 경전>을 비롯해 '반야심경' <금강경> <유마경> <승만경> <화엄경> 등 20여 경전이 실려 있다.

<금강경>만 봐도 책에서는 <금강경>이 처음에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는지, '금강'의 의미는 무엇인지, <금강경>이 왜 선종의 소의경전이자 조계종 소의경전이 됐는지, <금강경>의 전체 구성과 핵심 내용은 무엇인지, <금강경>의 사상과 수행체계, 마음을 다스리는 법, 18품에서 나오는 '삼세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구절의 의미 등 <금강경>에서 배울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정리했다.

책은 장황한 글을 늘어놓는 대신, 핵심을 딱딱 제시한다. 특히 금강경의 핵심 내용을 도표로 정리해 <금강경>을 어렵게만 느끼던 모든 이에게 큰 도움을 준다.

도표로 읽는 경전입문┃글 정운 스님┃그림 배종훈┃민족사┃1만5000원

[뉴스렙,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