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아뷰티, 태국 론칭 행사 성황리에 마쳐
조성아뷰티, 태국 론칭 행사 성황리에 마쳐
  • 현승은 기자
  • 승인 2018.06.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주요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약 250여명 참석
▲사진제공=조성아뷰티
사진제공=조성아뷰티

K-뷰티 문화를 이끄는 조성아뷰티가 지난 5월 31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더 몰 시암 파라곤(Siam Paragon)’에서 대규모 브랜드 론칭 행사를 성료하며 본격적인 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론칭 행사로 향후 조성아뷰티의 동남아 시장 수출 활로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조성아뷰티는 방콕 내 위치한 더 몰 방카피와 시암 파라곤에 연달아 입점 완료했다. 지난 5월 25일 입점한 더 몰 방카피 매장에서는 원더바스의 페이셜 세신 패드인 ‘살롱 드 떼’가 초도 물량이 완판된 데 이어, 녹즙팩 클렌저로 불리는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등이 현지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판매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더 몰 시암 파라곤에서 열린 이번 론칭 행사는 태국 내 주요 유통사인 더 몰 그룹(The Mall Group)이 주관하고 조성아뷰티의 주최로 방콕포스트, 엘르(ELLE), 보그(Vogue) 등 현지 주요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 및 제품의 우수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행사는 조성아뷰티 소개를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메이크업 초보자 등 누구나 10분 만에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10 미닛(10 minutes)’ 캠페인이 참석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조성아뷰티는 K-뷰티 트렌드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예약 포함 300만 개 판매고를 돌파한 ‘16 아이매거진 #04 헤이 마이 데이’와 말랑말랑한 반죽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입체 윤곽을 완성하는 ‘16 모찌팩트 #피치라이트’, 입술뿐 아니라 낯빛까지 화사해지는 하이라이트립펜 ‘16 발광펜’ 등을 활용한 ‘생기 팡팡 피치빔 메이크업’과 뷰티마스터 조성아의 29년 노하우가 담긴 코스메틱 브랜드 조성아22 제품을 사용해 덥고 습한 태국 날씨에도 오랫동안 무너지지 않는 ‘철벽 프루프 메이크업’ 등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메이크업 런웨이 쇼, 인터뷰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올 초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공개한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태국의 한국 화장품 수입액 증가율은 비약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 태국 내 국내 화장품 인기의 배경에는 ‘한류(韓流)’가 있다. K-드라마에서 시작된 한류는 뷰티, 패션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포함하는 ‘K-스타일’로 심화되고 있다.

조성아뷰티 관계자는 “방콕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에서 열린 브랜드 단독 론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게 생각한다”며 “조성아뷰티는 앞으로 태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는 등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며 베트남, 미얀마 등 아세안 지역에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성아뷰티는 K-뷰티 대표 브랜드로써 ‘메이크업은 자신의 단점을 가리는 것이 아닌 누구나 즐겁게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는 철학을 토대로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뷰티 스토어에 입점해 K-뷰티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조성아뷰티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 2위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을 비롯해 북미, 유럽, 동남아, 중동 등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현승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