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영번역 사무소 레드트랜스에서 인쇄물번역, 영상번역, 출판번역 등 편집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DTP 전문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기존 해외진출을 위한 영상이나 디자인 작업의 경우 영상 및 디자인 회사에 의뢰한 뒤, 별도의 번역 사무소에 번역만을 따로 해야 해서 시간 및 비용이 두배로 소요됐다면, 레드트랜스에서는 DTP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번역에서 부터 영상, 디자인제작까지 원스톱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레드트랜스는 디자인편집, 영상제작 및 편집, 홈페이지 개발과 퍼블리싱이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어, 기존 번역회사에서 볼 수 없는 DTP 전문서비스가 가능하다. 그리고 디자인 회사 및 홈페이지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완성도 있는 디자인의 제작물을 받아볼 수 있다.
레드트랜스 관계자는 "요즘,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번역과 디자인을 같이 진행하는 곳이 국내에서는 굉장히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시간과 비용을 두배로 투자하여 각각 따로 진행하는 사례가 발생하곤 한다. 자사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번역의뢰부터 디자인, 번역편집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덧붙여 "해외진출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바로 타이밍이다. 요즘 많은 업체가 진출하므로, 하루라도 빨리 시장에 진출하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사의 DTP 전문서비스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현승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