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필터 신화 대한청정산업 정재우 대표를 만나다
자동차 필터 신화 대한청정산업 정재우 대표를 만나다
  • 김기윤
  • 승인 2018.08.27 13: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에어컨필터로 초미세먼지 정복
대한청정산업 임직원 단체사진 (사진제공=대한청정산업)
대한청정산업 임직원 단체사진 (사진제공=대한청정산업)

올 여름은 역사적인 폭염과 미세먼지로 유난히 힘들었다. 그만큼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자연스럽게 차량 내 공기와 에어컨필터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 이미 자동차 에어컨필터는 동호회에서는 가장 가성비 좋고 쉬운 셀프정비방법으로 유명하다. 올 초부터 인터넷에서 필터를 포함해서 에바클리너까지 인기를 끌면서 화제가 됐던 대한청정산업의 정재우 대표를 만나 차량관리와 셀프정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대한청정산업 본사에서 만난 정재우 대표는 웃으며 인사했지만 필터에 대해 질문하자 진지한 표정으로 바뀌었다. 가장 먼저 자동차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비법을 물었다. 정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에어컨필터다. 좋은 원료로 만들고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면 냄새도 나지 않고 공기청정기 역할을 할 수 있다. 검증되지 않은 제품은 공기정화도 되지 않고 에어컨의 성능과 연비까지 저하시킨다. 연식이 오래된 차들은 에어컨히터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에바클리너로 내부를 청소해주고 평소 에어컨을 내기공조로 사용할 경우 시동을 끌 때 외기로 건조시켜주는 것이 관리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한청정산업 정재우 대표 (사진제공=대한청정산업)
대한청정산업 정재우 대표 (사진제공=대한청정산업)

정재우 대표는 아무도 셀프정비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시절부터 자동차 에어컨필터의 중요성을 느껴 시장에 뛰어들었다. 국산 고급원료로 생산부터 판매까지 하고 있는 대한카필터는 중간유통과정 없이 직접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타사의 저품질 제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전국으로 나가는 배송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었다.

셀프정비인구가 늘어나고 미세먼지는 더욱 심해질 것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에어컨필터와 셀프정비 시장의 전망에 대해 물었다. 그의 대답은 “우리나라도 선진국처럼 웬만한 정비는 스스로 하는 시대가 옵니다”였다. 이어서 그는 “공기정화의 기술은 필터에 있다. 필터기술은 늘 한계에 도달했다고 말하지만 항상 발전하고 있다. 완성차도 점차 셀프정비가 가능하도록 제작공정이 이루어지면서 사고수리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정비를 직접 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자동차 에어컨필터도 최근에서야 소비자가 직접 교체하기 시작했고 셀프정비가 가능한 자동차 부품과 DIY용품 등의 판매량도 매년 두 자리 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셀프정비의 시장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대한카필터 제품이 인기가 많은 이유를 물었다. 정재우 대표는 쑥스러운지 어색한 웃음을 보였다. 그는 “우리는 직접 품질 좋은 국내산 원료를 선별하여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는 저품질 중국산 원료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걱정하지 않는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니 소비자께서 사랑해주시는 것 같다. 아직 소비자들에게 우리를 홍보하는 것이 약하지만 정직하게 좋은 제품을 선보이면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주실 것이고 그만큼 우리도 보답할 것이다”며 소비자들에게 감사인사를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김기윤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주연 2018-08-29 16:53:07
이 제품 자주 사용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아주 좋아요
계속 좋은 제품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