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 소재의 ‘찰스파운데이션’과 홍콩 소재의 ‘캔’이 지난 19일(금), 베트남 호치민 소재 롯데레전드 사이공 호텔에서 베트남 롯데리아 전 매장에서 서비스중인 매장내 무료 충전서비스 론칭 및 글로벌 서비스 론칭 행사를 가졌다.
찰스파운데이션의 핵심사업인 무료 나눔 충전 서비스는 정보노출형(광고) 충전기를 공공장소 및 서비스 매장에 비치해 스마트기기의 충전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무료충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충전 시 고객 휴대폰에 자동으로 제공되는 쿠폰과 광고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사회공헌활동, 나눔 기부 등으로 활용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 고객들은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나눔 기부 활동에 자동 참여하게 되는 효과를 가져 호평 된다.
찰스파운데이션은 베트남 프렌차이즈 1위 업체 롯데리아 베트남 법인과 함께 롯데리아앱을 사용해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도입해 기술 및 사용화 가치를 인정받았다. 베트남 전역에 위치한 250개의 롯데리아 매장에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과 편리성 등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코인거래소 상장사인 캔과 코인 스왑 및 서비스 제휴를 중점으로 한 전략적 제휴 MOA를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캔은 글로벌 코인거래소 상장업체이자 전 중국 철도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보급하고 있다.
찰스파운데이션과 캔은 독립형 모바일광고 플랫폼인 충전형 광고 서비스와 와이파이 광고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블루오션을 개척했다. 광고 플랫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호평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