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男 40.5%, ‘유튜브’로 시간 때워…女는?
결혼정보회사 듀오, 男 40.5%, ‘유튜브’로 시간 때워…女는?
  • 현승은 기자
  • 승인 2018.10.3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듀오)
(사진제공=듀오)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16일부터 10월 24일까지 미혼남녀 395명(남 190명, 여 205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시간 때우기 용’(40.5%)으로 동영상을 제일 많이 봤다. 반면 여성은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42.9%)는 이유로 유튜브를 가장 많이 찾았다고 밝혔다. 

남성은 가장 선호하는 유튜브 콘텐츠의 종류로 ‘음악’ 채널(20.3%)을 꼽았다. 이어 ‘연애’(13.7%), ‘자기계발’(12.7%), ‘요리’(11.9%), ‘어학’(8.4%), ‘뷰티’(7.3%) 순으로 선호하는 콘텐츠를 골랐다. 

듀오 설문에 참여한 여성은 ‘요리’(20.6%) 관련 동영상을 가장 많이 선호했다. 뒤를 이어 ‘자기계발’(11.2%), ‘연예 소식 및 이슈’(10.8%), ‘TV 프로그램’(10.8%), ‘어학’(8.9%), ‘뷰티’(8.4%), ‘연애’(8.4%) 등을 선택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연애가 궁금할 때 유튜브의 도움을 받고 싶은가라는 질문도 던졌다. 이에 남성의 10명 중 2명(24.2%), 여성의 10명 중 4명(48.3%)은 유튜브를 통한 도움을 원한다고 답변 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라는 장점을 통해 다양한 활용을 할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라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미혼남녀는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영상을 검색해 자신을 가꾸는데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재미를 느끼고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