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비비큐) 회장, 가맹점 사장 위한 본사 마케팅 의사결정에 참여권한 부여
BBQ(비비큐) 회장, 가맹점 사장 위한 본사 마케팅 의사결정에 참여권한 부여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8.11.16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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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가맹점) 사장들로 구성된 BBQ 마케팅위원회가 현장의 아이디어를 마케팅 의사결정에 반영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BBQ 윤홍근 회장은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살아있는 아이디어가 마케팅을 성공시킨다”고 조언했다. 

BBQ는 매달 마케팅 위원회를 개최해 나온 안건들을 토대로 통해 본사의 마케팅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비비큐는 마케팅위원회를 통해 전속모델 선정, 신제품 개발, 주요 판촉 행사 등에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또한 판촉물로 출시되는 전단지, 캘린더의 구성 등 디자인 하나하나 세세한 부분까지도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려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인하, 메뉴 가격 인상과 관련한 오퍼레이션을 결정하는 ‘운영위원회’도 주기적으로 열려 본사와 가맹점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매장운영에서도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집기교체, 후라이기 선정 등 보다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위해서도 적극 소통하고 있다.

비비큐 마케팅실 황일수 실장은 “가맹점과의 긴밀한 소통은 비비큐 경쟁력의 하나”라며 “가맹점들과 소통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가맹점과 함께 본사의 성과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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