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버스·화물차 등 사고 관련 민원서비스 빠르고 편하게
택시·버스·화물차 등 사고 관련 민원서비스 빠르고 편하게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8.12.03 17: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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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던 사업용 자동차 공제(운수사업자 보험) 민원센터가 이달부터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소재지 서울 당산, 이하 진흥원)’으로 이관됐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택시 버스 화물차 사고 관련 민원서비스가 빠르고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공제 민원센터는 택시·버스 등 6개 공제조합 총 85만대사업용 자동차 사고 피해자의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2013년 10월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설치·운영돼 왔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9월 공제 건전성 강화, 보상 관련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진흥원을 설립하고, 관련 업무의 이관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공제에 가입한 사업용 차량의 운행으로 인해 사고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공제조합의 보상 등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흥원에 관련 민원을 접수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공제 민원센터 이관으로 민원 전담인력이 4명에서 6명으로 확충되고 향후 민원처리 시스템의 전산화가 이루어지면 6개 공제조합, 국민신문고 등과 연계되어 보상 서비스 수준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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