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영림원소프트랩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영림원소프트랩과 업무협약 체결
  • 서현욱
  • 승인 2018.12.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
KB국민은행이 영림원소프트랩과 ERP-CMS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이 영림원소프트랩과 ERP-CMS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0일 여의도본점에서 영림원소프트랩과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 이재경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사업단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영림원 클라우드 ERP(SystemEver)를 사용하는 기업고객에게 솔루션 내에서 CMS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Star CMS’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까지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는 기업은 보안정책으로 인해 CMS와 연계가 불가능해 디지털화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API지원으로 클라우드 ERP 내 전표처리 간소화 및 지급업무의 내부통제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KB국민은행은 클라우드 ERP 사용 기업의 재무제표를 활용할 수 있어 기업 대출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클라우드 ERP의 금융업무 디지털화 및 기업금융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ERP와 CMS를 API로 연계해 기업 회계시스템의 디지털화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며 “양사 간 협업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