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임원진, 여성의 건강한 삶 응원
하나금융그룹 임원진, 여성의 건강한 삶 응원
  • 서현욱
  • 승인 2019.01.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암 환자들의 수술비용 지원…신년하례식서 자발적 모금
KEB하나은행-한국유방건강재단 기부금 전달식
KEB하나은행-한국유방건강재단 기부금 전달식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유방암과 유방 건강 인식 제고와 유방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한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15일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2019년 신년 하례회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전액 모금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힘찬 출발에 앞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임원들이 솔선수범 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조기발견과 예방이 중요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데 그룹 임원들이 뜻을 같이 했다”며 “작은 정성이 모여 유방암 환자들의 수술비용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오후 을지로 KEB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은 “2019년 첫 번 째 기부금을 하나금융그룹 임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지원 받게 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이래 ‘핑크리본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 예방의식 향상 및 유방자가검진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2001년도부터 매년 ‘핑크런(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축제를 개최해 참가비 전액을 유방암 환자 수술 및 검진 지원에 사용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