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홈페이지 · 모바일 플랫폼 전격 개편
BTN 홈페이지 · 모바일 플랫폼 전격 개편
  • 서현욱 기자
  • 승인 2019.01.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대표방송 BTN(대표 이사 구본일)이 올해 초 모바일웹과 BTN앱을 끝으로 1여년간 준비해 온 자체 플랫폼 개편을 마무리했다.

BTN의 앱은 홈페이지 · 모바일 플랫폼 일원화로 VOD 서비스 확장과 불자들을 위한 신행 콘텐츠 서비스 제공,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구축 등으로 불교계 포털 플랫폼화를 위한 기틀 마련에 주안점을 두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일부 법문이나 교양강좌도 개편 이후 모바일과 BTN앱을 통해서 모두 시청이 가능해졌다. VOD 콘텐츠 외의 신행 콘텐츠까지 새롭게 지원한다.

신행 콘텐츠로는 하루 한번 명승들의 법문을 만나는 ‘오늘의 법문’, 생활의 지혜를 배우고 마음속 힐링을 위한 ‘마음울림’, 불교설화나 전설을 다룬 ‘이야기 불교’ 등이 있다. 앞으로 독경, 예불, 법문 등의 음성 콘텐츠와 접하기 어려운 법문강좌 콘텐츠 등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TV온에어, 라디오 온에어, 편성표, 지역 채널 안내, 최신 업로드 등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주요 메뉴는 메인 페이지 내 퀵 메뉴로 별도 설정하여 이용 시 번거로움을 줄였다. 검색 기능 개편을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법문이나 예불, 기타 프로그램 등의 검색이 가능해졌다. 인기 프로그램의 경우, 검색 시 검색 순위 정보가 제공되어 검색에 훨씬 용이해졌다.

BTN 관계자는 “불교계 포털 플랫폼 구축은 당사는 물론 교계와 여러 불자들의 오래된 숙원 중 하나로 이번 플랫폼 개편을 통해 그 염원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앞으로도 보다 더 나은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 지원하여 불교 홍포에 일조하고 불자들의 스마트한 신행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BTN의 콘텐츠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BTN홈페이지 www.btn.co.kr 또는 BTN앱(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BTN’, ‘불교TV’ 검색 후 설치 이용)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