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슬립 광주전남점 김석원갤러리, 트렌드 변화에 맞는 침대가구, 매트리스 제공
마스슬립 광주전남점 김석원갤러리, 트렌드 변화에 맞는 침대가구, 매트리스 제공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2.07 13: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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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마스슬립 광주전남점 김석원갤러리
사진=마스슬립 광주전남점 김석원갤러리

 

가구는 과거 소장이나 부의 상징의 개념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편안한 삶을 위한 휴식수단으로 바뀌고 있다. 특히 대다수 현대인이 겪는 수면부족은 단순한 수면 시간 부족 외에도 수면의 질 자체가 낮은 것에 기인하고 있다. 이러한 수면부족이 계속될 경우 두통 및 피로감 지속과 함께 불면증 등 수면 장애까지 초래할 수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침대, 매트리스, 메모리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 김석원 갤러리라는 상호로 29년동안 고급가구와 홈 스타일링업체로 오랜 시간동안 광주 금남로 가구단지 거리에서 운영해왔던 김석원 대표는 갈수록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의 개념에 맞게 고개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구 전시장 내부에 수면과학을 최적화한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스슬립 광주 전남점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 신혼가구 분야 중 침대에 활용되었던 매트리스는 그동안 브랜드 위주의 스프링 매트리스가 특히 선호되었던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 세계적인 트랜드에 맞게 고퀄리티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다양한 루트의 방식으로 수입되는 다각화된 매트리스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퀄리티와 소재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이 부분은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제품의 질과 가격이 사실과 다르게 과장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제품의 인지가 중요한 실정이다. 특히 온라인 구매가 많아지다 보니 편리함이 빠른 구매로 이어질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 제품을 비교하지 않고 구매하다보니 의외로 생각과 다른 수면의 질에 대하여 불만이 생길수도 있다.

마스슬립 광주 전남점에서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누워서 체험 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마스슬립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트리스 외에도 침대, 식탁, 소파, 티테이블과 같은 신혼가구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여러곳에서 발품을 파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시키도록 노력했다.

특히 마스슬립에서 판매하는 매트리스의 경우 다른 일반 매트리스에 비해 고밀도, 고품질 메모리폼 함유 비율이 높으며 본드처리를 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무진동, 무소음의 형태를 보인다. 특히 요즘 라돈으로 인해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유아나 아이에게 저자극 친환경 매트리스를 구매하려는 주부들과 신혼부부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한다. 또한 메모리폼 업계에서는 최초로 매트리스 내에 적용 되었던 쿨레이어드 시스템으로 인하여 그동안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사용했던 고객들의 불만사항이었던 여름에 더운 온도를 최소화 한 부분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광주 마스슬립 가구매장을 운영하는 김석원 대표는 “가구점을 30년 가까이 운영하면서 사실 매트리스는 침대프레임을 팔면 그에 더불어 가는 제품의 개념이었다. 하지만 트랜드가 변화면서 가구도 이제는 친환경적, 휴식공간이 되어야 하면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배려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동안 수많은 국내외 브랜드 제품을 취급해온 노하우로 고객께 좀 더 좋은 제품을 접근성과 실용성을 최적화하여 소개하는 것이 저희들의 목표이다”고 의견을 전했다.

덧붙여 “가구를 선택함에 있어 인터넷상의 단순한 정보보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제품을 확인하고 전문성 있는 설명을 들음으로써 현명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 인터넷 상에서 얻어진 지나치게 과잉된 정보로 혼동하기 보다는 가구는 쓰는 기간 자체가 길고 생활에 가장 밀접한 품목이므로 잠깐이라도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그 제품이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는지 고객의 필요충분 조건의 기준에 맞는지를 따져보면 선택에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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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렙=손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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