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 먹거리 여행, 싱싱한 회와 대게 요리 선보이는 속초맛집 북한횟집
겨울 바다 먹거리 여행, 싱싱한 회와 대게 요리 선보이는 속초맛집 북한횟집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2.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북한횟집
사진=북한횟집

 

속초는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 설악산의 풍광과 동해를 터전 삼아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어시장이 자리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대포항은 그 중 속초가 선물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생생하게 느끼기 좋은 곳이다. 항구에 있는 어선들은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어촌의 활기찬 풍경을 선물하고 대포항 뒤편으로 자리 잡고 있는 설악산은 속초를 찾은 여행객들을 품어주듯이 웅장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포항 부근 수산시장을 찾으면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맛집들을 만날 수 있는데 롯데리조트맛집, 속초맛집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잘 알려진 북한횟집은 겨울 속초를 찾은 사람들에게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한 맛있는 음식을 선보인다.

북한횟집의 입구에 들어서면 제철 생선과 문어, 멍게, 전복 등으로 채워진 커다란 수족관을 볼 수 있다. 수족관에 채워진 해산물과 겨울에 더 맛이 좋은 대게세트를 포함해 소라, 골뱅이, 볼락구이, 참문어, 초밥, 굴, 물회 등 제철 해산물로 만든 횟집 곁들이 음식은 북한횟집을 찾은 수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이 외에도 겨울 제철을 맞아 살과 알이 꽉 찬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볼 수 있는 넓은 겨울 바다의 전경 또한, 많은 사람들이 북한횟집을 찾는 이유다. 3층 규모의 넓은 공간을 가진 북한횟집은 2층과 3층 전 좌석에서 넓은 바다가 보인다. 저녁 무렵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동해가 보이는 2·3층에서 먹는다면 멋진 야경과 함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속초맛집 북한횟집 관계자는 “속초의 자연을 느끼고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신선한 해물을 즐긴다면 속초 바다여행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은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북한횟집에 방문하면 수산시장을 비롯해 인근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식사 후 맞은편 건어물매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예약이나 관련 문의는 북한횟집 전화 혹은 문자로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