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창업 프랜차이즈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 국밥집 운영 피로도 최소화해
식당창업 프랜차이즈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 국밥집 운영 피로도 최소화해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2.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 표현은 정직하고 까다롭다. 가성비에 더해 가심비까지 만족도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이를 반영하듯 외식비 지출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 때문에 좋은 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음식점에 집중되는 쏠림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프랜차이즈전문 창업마케팅 컨설턴트 정수필 소장은 불황이라고 하더라도 잘되는 식당들은 오히려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전하면서 이런 현상으로 인하여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도 맛과 서비스의 질은 높이고 복잡한 준비과정과 낮은 수익률, 그리고 높은 인건비를 개선한 브랜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외식업 10년이상 업력의 (주)미래원에프앤씨에서 연구 개발해 만든 국밥집창업 전문브랜드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이 주목 받고 있다. 식당창업 프랜차이즈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은 간편한 조리와 깊은 사골육수의 맛,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등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매출부진에서 탈출하기 위한 업종전환창업 자영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 장점으로는 좋은 재료로 선별된 소고기, 무, 우거지, 육수 등 각각의 식재료 비율에 맞게 4~5단계 공정을 통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정통 소고기 국밥수육이다. 가마솥에서 24시간 수제로 끓이고 있어 깊고 진한 육수가 포인트다. 물론 가격도 모든 메뉴가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다. 또한 국밥 식사 외 저녁 술안주 메뉴도 알차게 구성되어 매출을 도와준다.

15년 간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해 온 노하우로 점포 운영비를 줄이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로 인하여 초간단 주방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규모에 따라 인건비가 들지 않는 1인 창업도 가능하다. 모든 메뉴는 본사 CK 공장에서 최상의 재료와 사골육수로 우려낸 국밥 완제품을 원팩으로 진공 포장하여 각 체인점에 공급해주기 때문에 점포에서는 포장을 뜯은 후 끓이기만 하면 되니 일관된 맛을 내고 걸리는 시간은 5분 정도다. 주방장이 필요 없고, 전처리도 필요 없어 점주의 가게 운영 피로도가 적고 인건비가 적게 드는 시스템이다.

한편 '방가네소고기국밥수육' 관계자는 최소 투자금으로 업종변경이 가능하고 점포 매출이 높다는 소문으로 신규 국밥집체인점창업은 물론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매장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