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대장지구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모델하우스 미계약분 일부 잔여세대 아파트 선착순 분양
판교 대장지구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모델하우스 미계약분 일부 잔여세대 아파트 선착순 분양
  • 김영호
  • 승인 2019.02.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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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 대장지구는 서판교IC와 용서고속도로 서분당IC 사이에 조성돼 강남 접근성이 수월하며 서초 및 송파 방면으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판교 IC가 있어 교통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 .

2020년 완공예정인 서판교터널이 개통되면 현재 용서고속도로 서판교 IC를 거치거나 우회도로를 이용하고 있는 대장지구에서 판교테크노밸리 이동이 서판교와 동판교 사이 직선도로로 5분 내외로 이동 가능해진다. 또, 동판교의 중심상업지역까지 차량 10~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대장지구 위쪽의 판교신도시는 제2차, 제3차 테크노밸리까지 입주가 예정되어 있으며 KB부동산시세를 기준으로 3.3㎡당 최고 매매가가 5000만원을 넘긴 단지가 등장하는 등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미 조성 막바지 단계로 신규공급이 없다.

그리고 우측에 위치한 분당신도시는 30년에 가까운 노후 아파트들이 대부분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입지조건을 가진 대장지구로 분당 갈아타기 수요와 판교의 테크노밸리 근로자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미계약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현재 전용면적 128, 131, 139㎡만 남아있으며 계약금 10%에 3.3㎡당 평균 2433만원 분양가로 책정되었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판교대장지구 A3, 4, 6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는 대장지구 내 유일하게 중대형 단지로 지난해 12월 18일 시작한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5.43 대 1(128㎡, A6 단지)을 기록하며 전 평형 1순위 청약 마감한 바 있다.

단지는 태봉산 응달산 등 4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든 주차장을 지하에 두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응달산과 인접한 3블록은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 총 121세대로 조성되며 태봉산 자락 아래의 4블럭은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총 251세대,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판교터널과 가장 인접한 6블럭은 지하 3층~지상 20층, 8개 동, 총 464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28㎡는 총 464세대로 A타입부터 C타입까지는 4.5Bay 판상형 구조로 4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이 배치될 예정으로 6블록에만 위치하며 전용면적 131㎡는 총 246세대로 A,B타입으로 128㎡과 구조가 비슷하나 3면 개방형으로 설계되며, 4블록에 조성된다.

전용면적 139㎡는 총 99세대로, 4룸 구조이지만 유상 옵션 침실 강화형을 선택할 경우 안방 침실 옆의 별도 침실 공간을 안방 수납공간으로 만들고 슬라이딩 도어 시공으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3블록에 조성된다.

전 세대 계절수납용 캐비닛 세대창고가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시 주방 일부 가구는 유럽산 명품 주방가구인 페발까사(FebalCasa)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에너지절감시스템, 안전시스템, 청정시스템, 편의시스템 등 생활편의 스마트시스템 적용 및 전열 교환 환기 유니트,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전기통합형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 광장이 마련되며, 경로당, 도서관, 독서실, 휘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샤워장, 게스트룸, 아이들을 위한 실내외 놀이터가 들어서며 지하 주차장에 2.5m 확장형 주차 구획폭을 적용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분당선과 신분당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정자역과 미금역이 인접해 있고 SRT수서고속철도 이용도 용이하다. 그리고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판교역과 이매역이 가까워 모든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 이용시 서분당IC, 대장IC, 금곡IC가 가까워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진입이 용이하다.

추후 GRX-A노선 성남역과 월곶과 판교를 잇는 복선전철 건설, 서판교역도 건설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GTX A노선은 경기 파주 운정에서 일산 킨텍스역을 지나 서울역, 삼성역을 등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83.1㎞ 구간, 총 10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광역 급행 철도로 개통시 현재 80분이 걸리는 일산에서 삼성역까지의 이동 시간이 20분으로 단축되며 삼성역~수서~성남~용인~동탄 구간은 작년 3월 착공해 사업 속도가 가장 빠르다.

그리고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잇는 월곶~판교선은 시흥 월곶에서 광명, 안양, 과천, 판교까지 38.5㎞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신분당선, 성남-여주선, 여주-원주선과 연계해 서울을 비롯해 강원도까지 이르는 접근성이 개선되며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월곶~판교 구간 12개 역 중 급행전동차가 서는 곳은 시흥시청, 광명, 인덕원, 판교역 등 4곳으로 최고속도 250km/h의 급행전동차를 이용하면 월곶에서 판교까지 이동시간이 30분 이내로 줄어든다.

단지 주변으로 운중중, 운중고, 이우중, 이우고, 성남외고가 위치하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과 초중고 개설이 예정되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며 인근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CGV, 롯데마트 판교점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한편, 판교 대장지구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분양가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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