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인식 조사 58.1% ‘관심 있어요’…’도둑고기’로 고기집 창업해볼까?
창업 인식 조사 58.1% ‘관심 있어요’…’도둑고기’로 고기집 창업해볼까?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4.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갈버진문점 ‘도둑고기’ 통한 고깃집 창업, 창업자들 이목 집중시킬 수 밖에 없다
[사진= 도둑고기 제공]
[사진= 도둑고기 제공]

지난해 ‘창업벤처 정책인식 실태조사’에 따르면 일반인의 81.1%는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에 대해서 들어 보거나 알고 있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또 국민의 58.1%가 창업에 관심이 있다고 답변했으며 창업을 경험한 이들을 포함해 65.7%의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것은 곧 창업에 대한 열정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창업 시장의 경쟁 또한 높아질 것을 예상할 수 있는 자료다. 실제로 외식 창업에 뛰어드는 이들 중 대부분은 창업을 가벼운 도전으로 생각하고 부담 없이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외식 창업에 대한 정확한 조사 없이 무작정 창업 시장에 뛰어들게 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특히 고깃집 창업과 같이 대중들의 높은 수요로 인해 이미 포화상태에 가까워진 아이템일수록 정확한 정보조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런 점에서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다양한 성공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도둑고기'는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특별함을 갖췄고 저렴한 메뉴로 불황에도 끄떡없는 고객몰이가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주목 받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여느 고깃집과는 다르게 ‘도둑고기’는 회전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고 이를 통해 C급 주택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낸다. 여기에 가맹점주의 순이익 또한 높아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갈수록 외식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 상황에서 '도둑고기'가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되고 있다.

‘도둑고기’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인식 조사에서도 과반수 이상이 창업 시도를 고려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는 철저한 대비를 통해 매장을 오픈해야 창업 실패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그런 점에서 ‘도둑고기’는 다양한 성공 포인트를 갖추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며, “실제로 고깃집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둑고기’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과거의 향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고적인 분위기와 젊은 층에게 신선한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감성 전략으로 ‘뉴트로’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특유의 맛 외에도 특별한 감각의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