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아이템 핵심은 수익률"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수익 노하우 세 가지
"성공 창업아이템 핵심은 수익률"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수익 노하우 세 가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4.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임금 및 물가 상승 등의 요인으로 술집수익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아무리 매출이 높게 잡혀도 수익률이 낮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 이에 따라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이 가능한 방안 마련에 고심하는 창업주들 사례가 많다.

술집창업, 주점창업 프랜차이즈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이러한 창업주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운영 전략 세 가지를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인건비를 최소화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포차 메뉴 개발이 가능해 성공 창업아이템의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먼저 간편조리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메뉴는 무수히 많다. 반면 재료를 따로 손질하지 않아도 되는 원물 패키징 시스템으로 가맹점에 배송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간편조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별다른 기술력이 없어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전문 주방 인력에 대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본사 직송 물류 배송 시스템도 주목할 부분이다. 물류 중간 마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통 업체 없이 본사가 직접 재료를 배송하는 원리다. 유통 업체가 따로 존재하지 않아 물류 유통비에 대한 절감 혜택을 가맹점이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다.

끝으로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점심, 저녁, 심야 등 운영 시간을 가맹점주가 스스로 정할 수 있어 수익 구조의 다변화를 창출할 수 있다. 기업이 다수 자리한 비즈니스 상권인 경우 점심 시간 대에 운영이 가능해 점심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젊은층이 많은 곳이라면 심야 시간 대로 운영 시간을 확대하여 단골 고객을 양산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선택에 따라 배달, 테이크아웃 등도 가능하다. 덕분에 입지 조건 별 맞춤형 수익 구조 개선을 이룰 수 있다.

가락동 리어카포차 관계자는 "획일적인 운영, 천편일률적인 프랜차이즈의 가맹 전략보다는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경영 구조를 갖추는 것이 매출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임대료와 인건비, 물류비를 최소화함에 따라 가맹점 매출을 책임지는 술집창업 프랜차이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