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동백 필라테스 전문업체 ‘CL필라테스’, 여성 전용 기구 필라테스 눈길
용인 동백 필라테스 전문업체 ‘CL필라테스’, 여성 전용 기구 필라테스 눈길
  • 김영호
  • 승인 2019.04.1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연예인 몸매교정 비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필라테스’는 체력증진 뿐 아니라 정신 함양에도 도움을 주어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법으로 사랑받고 있다. 신체의 중심인 코어(Core)의 안정화를 목적으로 조셉 필라테스라는 사람에 의해 창시되었는데, 이는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과 유연성을 길러주고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필라테스는 호흡, 집중, 조절, 정확성, 흐름이라는 총 5가지의 원리를 이용해 몸 전체 근육의 긴장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는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그로 인해 필라테스를 꾸준히 한 사람은 마음이 안정되어 긴장감을 쉽게 느끼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훨씬 쉽게 털어버릴 수 있는 강인함을 가질 수 있다.

동백 필라테스 전문 ‘CL 필라테스’는 이러한 필라테스 운동을 여성 전용으로 체계적이게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국제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들로 이루어져 리포머, 체어, 스프링 보드, 아크바렐 등을 활용해 90평~100평의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수강을 할 수 있다. 모든 수업은 1:1 개인 레슨, 6:1 그룹 레슨, 8:1 그룹 레슨이 가능하며 샤워실과 유산소실 또한 갖추고 있어 많은 편의시설 이용 또한 가능하다. 유산소실에서는 보다 극대화된 효과를 줄 수 있는 런닝머신, 싸이클, 반식욕기 등이 설치되어 있다.

개인 및 듀엣 레슨은 1:1 PT실에서 약 50분간 회원의 운동 목적, 직업 및 체형에 걸맞은 필라테스 수업이 진행된다. 운동 시작 전 퍼스널 트레이너와 목표를 선정하고 개인의 특성, 운동 수준을 파악하여 자신만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받게 된다. 그룹 레슨의 경우 소도구를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혼자하는 프로그램보다 같이 운동함으로써 새로운 흥미를 느낄 수 있어 필라테스가 처음인 수강생들에게 추천된다. 운동능력치가 다르다 할지라도 개별적 강도조절이 가능하므로, 수업을 따라가지 못했던 수강생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CL 필라테스의 모든 수업은 여성 고객들의 자유로운 시간 조정이 가능하도록 모든 수업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CL 필라테스의 한 관계자는 “현재 8:1 그룹수업은 최대 70% 할인율로 등록이 가능하며 개월수 연장과 운동복 증정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전국 수도권에 10개 지점까지만 개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운동 만족도를 높이고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게 항상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