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서울대 멘토에게 배우는 자기주도 학습법 선보여
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서울대 멘토에게 배우는 자기주도 학습법 선보여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4.1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를 진행하는 위캔캠프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기수(25기~32기)에 걸쳐 진행되는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캠프의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과 2월, 많은 참가 신청자가 몰려 조기 접수 마감을 진행했던 위캔캠프가 겨울방학 캠프 멘토진에 이어 더욱 엄선된 멘토진 구성을 통한 여름 캠프를 진행한다. 위캔캠프는 지난 겨울캠프에 선발됐던 우수 멘토진과 더불어 올 여름 추가 공신 멘토진 선발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은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진로교육 서비스인 독일ISO국제인증을 취득하고 2013년 한국벤처기업협회 회장상을 수상한 이원석 대표이사를 필두로 전국 초중 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비롯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며 10년여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보건복지부, 통일부 등 약 100만 여명이 넘는 학생 및 교사에게 진로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캠프 참가 학생들의 성적향상 경험을 기반으로 올 여름, 자기주도적 학습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는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학습법을 전수한다. 

이번 여름방학 위캔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학습실무법을 익히고 전수하며, 학습 동기부여와 자신감 향상, 진로 탐색 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에 참여를 통해 학습 의지 향상과 진로 계획 수립에 도움을 받는다. 

또한,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가 진행되며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2박 3일간의 1:1 밀착 멘토링을 통해 참가학생들은 매년 4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우수 멘토들의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하게 된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국내 최대 규모이며 유일한 공신 1:1 멘토링 학습캠프라는 장점 외에도 위캔캠프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소프트웨어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숙박형 캠프와는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 위캔캠프의 온라인 학생관리 플랫폼은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 학생들은 평생 무제한 이용권이 제공된다.

지난 위캔캠프에 참여한 학부모 전언에 따르면 “캠프 참가를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나 생활 습관들을 익히는 시간을 가져, 아이가 캠프 종료 후에도 꾸준한 학습 태도 관리와 생활 습관 관리가 되는 것을 보고 만족스러웠다”고 전하며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해 헤메는 학생들이 많은 요즘, 캠프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사고력과 진로에 대한 진지한 개념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아이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여름방학 위캔 캠프는 강력한 멘토진 구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화된 멘토링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이두환 멘토를 비롯한 서울대학교 각 과별 우수한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는 장동규 입시전략연구소 원장의 참여 등 전문 진학컨설턴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발판이 됐다.

위캔캠프의 안일민 총괄실장은 “캠프 참가자들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학습법 교육과 함께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전하며 “저도 과거 수리영역 학습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경험이 있었던 만큼 요청 시 수리영역 1:1 멘토로써도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지난 1일 공식접수가 시작된 지 이틀 만에 약 100여 명이 넘는 사전 상담문의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위캔캠프의 공식 접수는 6월까지 진행되며 4월~6월까지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20%의 금액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