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파주야당역점 이순희 점주 “가맹본부의 전략적 마케팅에 창업 결심”
르하임 스터디카페 파주야당역점 이순희 점주 “가맹본부의 전략적 마케팅에 창업 결심”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4.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르하임 스터디카페
사진=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서 마케팅은 새로운 고객층을 형성하고 이용 고객층을 장기 고객화 시킬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로 여겨진다. 하지만 체계적인 마케팅 시스템의 준비와 실행은 창업주에게 다소 버거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브랜드 런칭 전부터 1년 동안의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성했다. 가맹점을 선정하는 일부터 오픈 전과 오픈 후에 이르기까지 체계화된 마케팅을 운용하고 있다. 
 
이처럼 가맹점을 위한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에 창업을 결심했다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파주야당역점의 이순희 점주는 창업 전 걱정이었던 홍보·마케팅 부분의 도움을 받은 것이 창업을 준비하며 받은 큰 도움이라고 전했다. 그를 만나 창업 스토리를 들어보았다.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지난 16년간 공인중개업 관련 일을 해오면서 현재 분양대행 업체 대표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창업을 통해 또 다른 삶에 도전하는 이순희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인중개업을 오래 하다 보니 공간 임대업에 관해 자연스레 지식과 관심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독서실 창업을 계획했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창업비용과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아이템을 최대한 지켜가며 창업 시장의 트렌드도 함께 따라갈 수 있는 것이 스터디카페라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후 여러 프랜차이즈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그 중 르하임이 보여준 탁월한 소비자 욕구에 대한 분석이 맘에 들었습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이용 고객의 증가를 꾀하는 방법부터 잠재 고객층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입지를 선정하는 입지 선정팀의 꼼꼼함, 주 이용 고객의 연령대와 성향에 맞춘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가 지원하는 지속적인 마케팅전략에 가장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이템의 종류와 상관없이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은 마케팅에 중요성을 여실히 알고 있으나 세세하게 신경 쓰기 어렵기도 하고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방법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르하임은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창업주가 마음을 놓을 수 있도록 오픈 마케팅 시스템이 이미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마케팅을 통해 오픈 전부터 고객 수요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대응을 철저하게 실행하는 모습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Q. 오픈 준비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꾸준히 오픈 전 매장에 찾아와 주시며 함께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해주신 부분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또한, 매장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까라는 생각에만 집중하느라 놓칠 수 있었던 홍보와 마케팅 부분을 가맹본부에서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신경써 주신 부분에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재방문 고객들로 가득 차는 매장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첫 걸음을 해준 고객에게 단순한 만족감이 아닌 ‘르하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느낌의 만족감을 드리고 싶습니다. 

예비 창업주 여러분,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 성과도 없습니다. 이점을 되새겨보셨으면 합니다. 

무인 24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가맹점을 위한 마케팅 홍보 전략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 별로 많은 고정 고객층을 확보, 전국의 각 지점의 매출과 수익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 결과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현재 총 100호점을 돌파하며 4월 상도점과 5월 송파점, 부산개금점, 충남대점, 여수여서점, 부천원종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부산에서 진행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제휴 마케팅을 비롯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입지 분석 등 성공 창업 노하우에 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