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KT, LG U+ 인터넷가입 및 설치시 인터넷비교사이트 찾는 이유
SK, KT, LG U+ 인터넷가입 및 설치시 인터넷비교사이트 찾는 이유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펭귄통신
사진=펭귄통신

올해는 지난해 대비 인터넷 가입자 수 증가로 점차 상승곡선을 나타내고 있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가입시 지급되는 현금 사은품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거주 중인 A씨는 얼마 전 인터넷가입을 위해 알아보던 중,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 가입할 경우 최대 62만 원의 사은품이 지급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A씨는 “지난해 인터넷 가입 당시에는 상품권만 20만 원 받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바꿔야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올해는 인터넷 가입 시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이 대폭 상향되어 그 배경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월에 인터넷가입 사은품 금액이 대폭 상향된 까닭은 자문을 구한 KAIT 승인 인터넷 가입 공식 카페인 ‘펭귄통신’ 관계자를 통해 전해들을 수 있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가입자 유치를 위해 대리점에 가입자 유치 수수료를 지급한다.”며 “4월은 3월 대비 인터넷 가입자 감소로 월초부터 통신 3사의 가입자 유치를 위한 경쟁으로 정책이 지속 상향된 탓”이라고 말했다.

때문에 월초 대비 인터넷가입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 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시에는 백메가(100MB) 광랜부터 500M, 1기가 인터넷 상품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10GB 속도까지 제공되는 기가프리미엄 상품까지 출시되고 있다.

인터넷은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가능하며, 불필요하게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은 통신사에게만 좋은 일을 시키는 것이다.

간단한 웹서핑이나 와이파이 용도, YOUTUBE 동영상 시청 등을 위주로 사용할 경우에는 백메가(100MB) 인터넷으로 충분하며, 온라인 게임이나 대용량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주식 등을 위주로 사용한다면 오백메가(500MB)나 1기가(1GB)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가장 높은 금액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은 네이버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카페인 ‘펭귄통신’인 것으로 파악됐다.

펭귄통신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으며, 정책 수준에 따라 항상 높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현재 SK 최대 60만 원, LG 최대 62만 원, KT 최대 55만 원까지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개통 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