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투어를 통한 제주 알기’ 교육과정 운영
‘박물관 투어를 통한 제주 알기’ 교육과정 운영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9.04.2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렙] 민속자연사박물관과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박물관 투어를 통한 제주 알기’ 교육과정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박물관 투어를 통한 제주 알기’ 교육과정은 박물관 현장 탐방을 통한 제주의 인문과 자연을 재조명하고, 박물관의 정체성 강화 및 박물관·미술관 등 유관기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창의적인 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등 도외기관 관계자 11명과 제주특별자치도 소속기관 관계자 11명 등 총 22명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24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박물관의 천국 제주도, 화산섬 제주의 비밀, 제주 해녀, 제주어 노래 공연, 제주 성안 탐방, 유배사 연구를 통한 제주의 역사 , 제주 문화의 비밀, 나비 특별전 해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세호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앞으로도 박물관에서 운영되는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세호 관장은 이어 “박물관 탐방을 통해 제주의 역사, 문화, 생태자원의 가치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