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심 제거한 자연지애 '반각연자육', 손질할 필요없어…
연심 제거한 자연지애 '반각연자육', 손질할 필요없어…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4.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식물씨앗 속에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이 널리 전파되고 있다. 이 중 연꽃씨앗 즉, 연자육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자육은 연꽃의 성숙한 종자를 건조시킨 먹거리로 연육, 연실, 연자, 종자, 연밥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식품이다.

대표적인 연자육의 섭취 방법은 연자육차, 연자육밥, 연자육탕 등으로 차를 마시거나 요리의 식재료로 활용한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연심을 제거하여 별도로 손질할 필요 없는 반각 연자육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지애 반각 연자육은 완벽 연심제거와 더불어 철저한 식약처 정밀검사를 통해 중금속·곰팡이·잔류농약 등의 유해성분에 있어 적합판정을 받아 안전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사진 = 자연지애 반각 연자육
사진 = 자연지애 반각 연자육

자연지애 쇼핑몰 관계자는 연심은 특유의 쓴맛을 내기 때문에 섭취 전 따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면서, “해당 제품은 껍질을 깐 후 반으로 쪼개 완벽하게 연심을 제거했기 때문에 특유의 쓴맛은 물론 번거로운 손질 없이 그대로 섭취하거나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연자육 섭취 시 주의사항은 연자육과 같은 씨앗류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수유부, 질병치료중인 환자 등은 성분확인 및 전문의와 상의해본 뒤 결정할 것을 권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