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역량 활용’ 서울시, 50+세대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전문성·역량 활용’ 서울시, 50+세대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 이석만 기자
  • 승인 2019.04.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26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 서울특별시

[뉴스렙]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26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0+세대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현재 맞벌이 부부의 출퇴근 시간 사이에 생기는 돌봄 공백을 메워 줄 아동 돌봄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높다. 그러나 제반 사업 운영을 위한 관련 인력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1학기 교육프로그램 중 ‘놀이돌봄 전문가 과정’을 개설, 자녀 양육에 대한 경험과 지혜가 풍부한 50+세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일, 활동 모델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 놀이돌봄 활동에 관심 있는 50+세대가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분야의 새로운 일·활동을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놀이돌봄 분야에서 50+세대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인재정보 공유 및 공간 사용 협력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유·무형적 기반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는 놀이돌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담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 이후 참여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형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교육 및 강사 섭외 등을 담당하며 교육 이수자들이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활동처를 발굴하며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두 기관은 50+세대를 위한 교육과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활동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놀이돌봄은 육아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층이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한 활동들이 50+세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우리 사회의 육아 및 돌봄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