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스터디카페 “차별화된 홍보전략과 제휴 마케팅으로 르하임 선택” 응암점 이용희 점주 인터뷰
르하임스터디카페 “차별화된 홍보전략과 제휴 마케팅으로 르하임 선택” 응암점 이용희 점주 인터뷰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5.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르하임스터디카페
사진=르하임스터디카페

 

창업 계획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마케팅이다. 하지만 오늘날 창업 마케팅은 단순히 이용 고객에게 브랜드, 지점, 아이템 등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일을 넘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이 뒤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타겟 고객에게 유효한 홍보 방식과 함께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가 동반되는 것이 창업 성공에 주요한 부분으로 떠오르는 요즘,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 응암점의 이용희 점주는 창업을 선택한 중요한 계기가 차별화된 홍보전략과 제휴마케팅에 있다고 말한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응암점 이용희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지방에서 음식점, PC방 등의 자영업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서울로 이사를 오면서 새로운 업종 검토를 하게 되었고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이전의 자영업 경험상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을 워낙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점을 고려하였고, 대부분의 자영업들이 오너가 사업장에 필수적으로 있어야 운영이 가능한데 반해 스터디카페는 좀 더 여유시간을 가질 수 있는 업종이기에 선택하였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을 선택하게 한 이유는 무엇보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마케팅이었습니다. 초기 오픈 준비기간 동안의 마케팅 방법들도 매력적이었고, 자격증이나 시험 관련 업체와의 제휴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앞서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와 같이 프리미엄 홍보 전략과 타 교육업체들과 제휴된 플랫폼을 구축한 점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가맹점을 오픈하고 나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아무래도 마케팅인 부분인데 이런 고민들을 가맹본부가 직접 고민해 주고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을 줄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의 매출 향상을 위해 힘써주는 가맹본부의 마케팅은 자영업을 경험한 사람 입장에서 르하임만의 차별화라고 생각 합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지점을 오픈하기 전에 가맹본부에서 진행하는 워크샵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가맹점 점주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본사와 함께 교육 세미나를 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했고 그 만큼 본사를 더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점주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마인드에 대한 교육을 교수님 강의를 통해 배우고 무엇보다도 매장 운영을 잘 하시는 우수 매장 대표의 살아있는 운영 노하우 시간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배웠습니다. 오픈을 앞둔 제 입장에서는 정말 귀중한 정보를 얻어서 감사했고 이렇게 좋은 교육 시스템을 만들어 준 르하임 임직원들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본사의 각 팀마다 체계적으로 매장 오픈을 위해 힘써 주시고 하나하나 체크하고 꼼꼼하게 챙기시는 과정 속에서 정성과 성의를 느꼈습니다. 매장 오픈과 오픈 이후에도 꾸준히 신경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 스터디카페 응암점은 수험생, 학생들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일반인분들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응암점을 찾는 이용객들 저마다 꿈과 목표한 것을 위하여, 그것에 매진하고 집중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제 역할을 다 하고 싶습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자 분들께 앞으로는 스터디카페 사업도 경쟁이 치열해 질것입니다. 그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니 그 대안책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검토하면 원하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루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연달아 개최된 창업 박람회에서 프리미엄 마케팅, 제휴마케팅 등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다수의 가맹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5월 철산점, 송파점, 부산개금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5월2일부터 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마케팅 전략 이외에도 정기 워크샵, 무인 키오스크, 전문 입지분석 등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과정 및 창업 관련 문의 사항 등에 관해 자세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