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빅뱅 우주론 강의
모든 사람을 위한 빅뱅 우주론 강의
  • 서현욱 기자
  • 승인 2019.05.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21일 서울 마포빌딩 다보원…이석영 교수 초청 26~28 경주 황룡원서 명상연수도
▲ 이석영 연세대 천문학과 교수.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각범)은 21일 오후 7시 서울 마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5월 화요열린강좌를 갖는다.

이번 달 강좌는 <모든 사람을 위한 빅뱅 우주론 강의>의 저자인 이석영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를 초청해 ‘제게 다 뭐지? - 해 달 별 은하’이다.

이석영 교수는 연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학교 천문학과에서 타원 은하의 자외광 진화에 관한 이론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고더드 우주 비행센터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지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물리학과 선임 연구원과 4년간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타원 은하의 별 생성 과정과 초거대 블랙홀과의 관계를 밝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화요열린강좌는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예술가를 초청해 여는 무료 대중강좌이다. 화요열린강좌는 무료 강연이다.

한편, 대한불교진흥원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명상연수회를 갖는다. 명상 연수는 박희승 씨가 전통적인 명상법인 화두를 중심으로 ‘밝은마음 화두명상캠프’로 진행한다.

문의:02)719-2606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