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타터, 국내 요식업 창업자들을 위한 토탈 솔루션 플랫폼 제공해
비즈스타터, 국내 요식업 창업자들을 위한 토탈 솔루션 플랫폼 제공해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9.05.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비즈스타터
사진=비즈스타터

 

최근 다양한 통계 조사에 따르면 구직난과 은퇴 이후의 활로 모색을 위해 창업을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창업은 쉽게 도전하기에는 다양한 진입장벽이 존재해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최저임금 및 임대료 인상, 원자재 비용 상승 등과 함께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입지 조건을 고려해야 하는 시기가 온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따라 한순간 유행이 붐을 일으켰다 사라지는 창업 아이템에 대한 경각심도 덩달아 커졌다. 이로 인해 창업은 아이템 선정과 그를 위한 관련 솔루션 프로그램이 중요해졌다. 무조건적인 프랜차이즈도 답이 아닌 시대에 본인만을 위한 아이템과 관리 솔루션 프로그램의 선택이 중요해진 것이다. 

이에 국내 최초 요식업 토탈 솔루션 플랫폼을 마련한 비즈스타터(Bizstarter)는 좋은 아이템을 선정했지만, 바로 창업을 시작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구성해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스타터는 시설, 통신, 결제, 제품, 광고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창업주에게 각기 필요한 요청사항을 맞춤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시설&설비의 경우 인테리어, 철거, 에어컨, 난방 등의 시스템을 제공하며 통신은 인터넷, TV, CCTV, 출동경비와 같은 보안 분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결제업무에 필요한 POS 단말기와 무인결제 시스템, 주방용품, 렌탈 제품인 공기 청정기, 정수기, 스타일러, 커피머신과 같은 제품들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매장의 다양한 온라인마케팅과 홍보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간판 및 배너 등의 오프라인 광고도 제작해 공급한다. 

국내 유일의 요식업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아이템 선정과 실제 경영에는 자신 있지만 이를 위한 기틀 마련과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구매 및 설치까지 업체별 맞춤 솔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품목별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솔루션 이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비즈스타터 관계자는 “요식업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전문 매니저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구매부터 설치까지 품목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구성했다.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도 매장 준비부터 난관에 봉착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이들이 편리하고 쉽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막막하고 어려운 요식업 분야의 창업은 쉽게 시작하기도 어렵고, 발품을 팔아 여기저기 알아보아도 쉽게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비즈스타터는 내 가게를 창업한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고 성심껏 돕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