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KSQI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오렌지라이프, KSQI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9.05.0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해 고객 관점의 품질 성과를 일관된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이래 매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통화연결 시도 횟수 △말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총 6개 영역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고객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고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오렌지라이프는 콜센터 상담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STT/TA시스템을 구축, 고객감정분석솔루션(CEA, Customer Emotion Analysis)과 연계하여 다양한 고객서비스에 빅데이터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콜센터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채널 선호도를 고려한 모바일센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보험서비스 채널을 적극 활용해 4차산업 혁신기술을 적용한 향상된 보험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지난해 고객이 콜센터로 전화 걸었을 때 자주 이용하는 보험료 납입, 보험금 접수 등 대표 서비스를 고객의 모바일 화면에 보여주는 ‘모바일 웹 창구’를 구축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여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