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의단골집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맛집 자꾸만 생각난다는 ‘이조은식당’의 서귀포갈치조림
효리의단골집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맛집 자꾸만 생각난다는 ‘이조은식당’의 서귀포갈치조림
  • 김영호
  • 승인 2019.05.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조은식당 제공
사진=이조은식당 제공

[뉴스렙] 나들이가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맑은하늘에 산뜻한 바람을 쐬러가기 좋은 국내여행지로는 제주도가 인기다. 제주도여행을 떠나기 전 제주도 가볼만한곳과 제주도 맛집을 검색해 정보를 수집하면 훨씬 완성도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제주도필수여행코스로는 한라산의 백록담과 오설록티뮤지엄, 대포주상절리, 용머리해안 등이 있다. 제주도의 곳곳을 다니고 싶다면 제주공항근처에 숙소를 정하는것도 추천한다. 교통이 편리하고 제주공한 근처로 이호테우해변, 용담해안도로, 용두암 등 관광지가 많고 애월,한림,서귀포 등 제주도 대표 관광지까지 쉽게 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도 관광지로는 국내대규모 종합관광단지로 여겨지는 제주 중문 관광단지가 좋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이러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집은 2대째 이어온 제주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으로 갈치조림과 함께 갈치 회, 갈치구이를 다루며, 이를 보다 합리적으로 맛볼 수 있는 정식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 대표 메뉴는 갈치 회, 갈치조림을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갈치구이와 고등어구이 중 하나를 선택해 총 세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게 한 갈치 정식으로, 이 밖에도 네가지 정식 메뉴와 스페셜 메뉴 한 가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1인, 혹은 2인이서 주문할 수 있는 식사류를 다루고 있다.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은 2인이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식사류로, 그 밖에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전복죽, 성게국, 갈치덮밥, 한치회덮밥 등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메뉴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제주 서귀포 맛집 이조은식당 관계자는 “갈치조림과 갈치 회를 비롯해 다양한 갈치 요리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같은 합리적인 가격과 정성 담아 맛을 한껏 살린 요리들로 제주도민과 제주 중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입소문을 타 중문관광단지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연예인도 자주 방문한다”고 전했다. 이어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있어 관광 전후로 방문하기 용이하며, 관광지 근처인 특성상 편의시설이나 교통편도 잘돼있다. 제주도의 겨울을 즐기기위해 요즘도 많은 여행객이 찾고있는데 관광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조은식당'은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제주도 애월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고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