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2019년 산림(산업)기사 실기 작업형 특강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2019년 산림(산업)기사 실기 작업형 특강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9.05.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산림(산업)기사 작업형 현장교육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19년 2회 산림(산업)기사 실기 작업형(6.29 ~7.12) 대비 강의를 오는 6월16일 일요일, 6월 24일 월요일 특강(1일)으로 이루어진다.  

임업회사, 휴양시설, 임업연구원, 각 시, 도 산림부서, 산림청 등으로 취업이 가능한 ‘산림기사(기능사)’자격증은 임업관련기관이나 산림경영업체, 산림법에 따라 임업지도원 자격을 취득하여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조합에 임업기술지도원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는 산림이 국토의 약 64%를 점유하는 산림국가라 볼 수 있다. 산림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임도의 개설, 사방, 수문, 벌출이 필요하며, 산림이 종합적으로 개발되어야 인간의 생활환경에 알맞은 산림의 공익적 기능이 발휘될 수 있다.

주5일제 근무제가 정착되고 특히 휴양과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이나 휴양림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도시화와 산업화로 환경여건이 악화됨에 따라 쾌적한 환경과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민간인이 조성한 자연휴양림, 삼림욕장, 수목원 등도 많아지고 있다.

산림(산업)기사 이외에 ▶조경분야(조경기능사,조경기사), 과정평가형 ▶환경분야(수질환경,대기환경), ▶지적/측량 ▶전기기능사 ▶직업상담사2급 ▶품질경영 ▶전산세무회계 ▶준학예사 등 NCS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훈련을 운영하고 있다.(주경야독 홈페이지 참조)

교육상담 및 교육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장소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