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켐, 치전원 준비방법 ‘맞춤형 하이엔드 과외로 해결’
제이켐, 치전원 준비방법 ‘맞춤형 하이엔드 과외로 해결’
  • 김영호
  • 승인 2019.05.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현직 약사 출신이 운영하는 JC 자연과학연구소 대표 강사 제이켐은 치전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준비방법은 치전원과외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치과전문대학원은 치과의사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곳이다. 따라서 이를 위해 치대입시학원을 따로 다니는 등 치전원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학원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제이켐의 설명이다. 제이켐은 “치전원준비를 입시학원에서 하게 되면 아무래도 자신의 진도에 맞춰서 수업이 따라가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거나 해야 한다면 하이엔드 과외를 통해서 빠르게 올리는 것이 낫다”고 밝혔다.

치전원준비, 하이엔드 과외가 대세

제이켐은 특히 치전원은 준비하는 한 단계 마다 성적으로 귀결된다고 말한다. 기본적인 성적을 유지할 수 없으면서 치전원준비를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는 의미다. 그렇다면 치전원준비방법 중 하이엔드 과외는 무엇이 다를까? 가장 큰 특징은 세밀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개인을 상대로만 과외가 이뤄지기 때문에 학원에서 불가능한 개인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제이켐은 “이를 통해 자신의 약점과 장점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며 “이러한 하이엔드 과외는 학생에게 빠른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치전원과외, 다른 과외와의 차이점은?

그렇다면 하이엔드 과외가 무엇이 다른 걸까? 제이켐은 개인에게 커스텀화 된 강의를 손꼽는다. 아무리 과외를 한다고 하더라도 이는 학생에게 좀 더 편리한 수준일 뿐 맞춤형으로 이뤄지는 경우를 찾기 어렵다. 가령 일반화학처럼 혼자서 하기 어려운 과목이라면 이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 과외는 이를 성향에 맞춰서 진행하기 어렵다. 하지만 제이켐의 하이엔드 과외는 주변상황이나 습관, 성격 등을 모두 고려해 커스텀 방식으로 수업에 나선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과외를 설계하고 있다.

치전원 교재, 맞춤형으로 제공

하이엔드 과외는 특히 맞춤형 교재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는다. 모든 강의는 교재에서부터 시작한다. 교재를 어떤 것으로 선택 했느냐에 따라 가이드 라인이 뒤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제이켐은 “교재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지 못하면 치전원과외가 개인에게 맞춰질 수 없다. 우리는 교재 조차도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빠른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치전원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게 제이켐의 계획이다.

세세한 피드백도 한 번에 제공

제이켐은 하이엔드 과외의 피드백은 다르다고 강조한다. 일반 치대입시학원과외의 경우 단순한 문제풀이 형식으로 피드백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하이엔드 과외의 피드백은 문제풀이에서부터 실시간 질의 응답, 학습관리까지 한 번에 이뤄진다. 심지어 공부습관을 다각도로 분석해 이에 대한 피드백으로 흐트러질 수 있는 습관을 바로잡아 준다. 이른바 개인에게 맞춰진 공부 선생을 따로 두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제이켐은 “치전원 진학은 인생을 거는 일이 될 수 있다”며 “안정적인 치전원입시를 원하는 분이라면 하이엔드 과외로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제이켐’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