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해녀가 당일 잡아올린 해산물만 제공하는 ‘어멍이해녀’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해녀가 당일 잡아올린 해산물만 제공하는 ‘어멍이해녀’
  • 김영호
  • 승인 2019.05.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섬 제주도는 이맘때쯤부터 이른여름휴가를 계획한 사람들부터 시작하여 주말을 이용해 힐링여행을 떠난 사람들로 북적인다. 제주도는 섬전체가 관광지로 해변드라이브코스부터 시작하여 구석구석 가볼만한 곳이 많아 1박이상의 일정을 계획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에는 특색있는 카페와 맛집들이 즐비한데 그 중에서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로컬 맛집으로는 성산일출봉 근처 ‘어멍이해녀’가 있다. 이 곳은 해녀가 제주 바다에서 직접 잡아올리는 해산물만을 사용하고 있어 싱싱함은 물론 제주바다의 향긋함을 만끽할 수 있다는 평이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의 대표메뉴는 전복,해삼,소라,제철 회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섞어물회와 전복물회로 이는 일일한정판매로 판매되고 있다. 당일 잡은 해산물만 사용하기 때문에 그 날 그날 조업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만약 제주도 여행코스에 '어멍이해녀'를 계획한다면 다른곳보다도 발걸음을 재촉하여 서둘러 먼저 방문하는것을 추천한다. 물회 외에 즐길 수 있는 별미로는 해산물모듬, 갈치조림, 성게비빔밥 등이 있으며 소라,멍게,해삼,문어,전복 등 해물 한 가지를 한 접시씩 주문할 수도 있다.

업체관계자는 “따뜻한 날씨에 제주도여행객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전복물회가 인기다. 싱싱한전복과 소면, 야채, 회 등이 가득들어가있으며 특제양념을 더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고 전했다.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직접만든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정성스럽게 차려지는 한 상에 이 곳을 찾은 사람들 대부분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 어멍이해녀식당은 바로 맞은편에 푸른제주바다가 펼쳐져있어 전망좋은 곳으로 손꼽히기도 하며 미니어장을 따로 보유하고 있어 어장도 볼 수 있는 즐거움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해 있는 ‘어멍이해녀’는 제주 종달리 맛집으로도 불리며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8시30분까지로 예약 및 자세한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인근에는 섭지코지와 쇠소깍, 카멜리아힐 등이 있어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