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의 시대, 3D프린팅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위한 교육 실시하는 BH3D조형학원
크리에이터의 시대, 3D프린팅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위한 교육 실시하는 BH3D조형학원
  • 손은경
  • 승인 2019.05.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3D조형학원
사진=BH3D조형학원

콘텐츠가 중요해지고 콘텐츠 자체의 퀄리티로 승부하는 시대가 됐다. 많은 이들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선택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이다. 3D프린팅을 비롯해 자동차, 의료, 건축, 건설 사업 분야에서도 이들의 행보가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특히 3D프린팅은 제품, 캐릭터, 문화콘텐츠 분야와 접목돼 무형의 콘텐츠를 직접 만질 수 있는 유형의 상품·시제품으로 구현해낼 수 있게 하는 기술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 불리며 각 산업 분야와 함께 할 때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팅 업계 최초 민간전문 교육원으로 설립됐다. 해당 학원은 3D프린터 기반 시제품 제작, 목업 제작, 제품디자인, 피규어 및 구체관절인영 등의 캐릭터 상품 제작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사진=BH3D조형학원
사진=BH3D조형학원

3D프린팅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크리에이터에게도 혹은 이와 관련된 직종에 취업을 원하거나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3D프린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는 3D프린팅 교육 전문 BH3D조형학원과 같은 전문 교육기관의 교육이 필요한데, 이는 3D프린팅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3D모델링 설계를 위한 디자인 역량 교육 등을 스스로 배워 익히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터 및 캐릭터 콘텐츠, 제품디자인 업계 정보 및 취·창업 동향 등 시장에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교육생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입체감각 향상을 위한 조형수업, 정교한 모델링을 위한 지브러시, 라이노 3D교육과 더불어 후가공복제, 피규어채색, 구체관절인형 메이크업, 인형의상제작, 국가공인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등 창작부터 완성까지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3D프린팅 목업제작의 완제품 생산 전 과정을 교육하고 있기도 하다.

사진=BH3D조형학원
사진=BH3D조형학원

3D프린팅 전문 BH3D조혁학원 관계자는 “3D프린팅기술을 배워 시장에 진입하기까지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투자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고용안정성 및 수익 창출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전망이 밝은 업종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 만큼 전문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상반기에 이어 국비지원 ‘3D프린터기반 캐릭터제작‘ 구직자반 과정과 ‘3D모델링 지브러시 및 인체조형해부학‘ 주말 재직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국비과정 외 후가공복제, 메이크업, 의상제작, 라이노, 국가공인 자격증 대비반 등 여러 단과반을 유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