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위 치킨집' BBQ 치킨, 기내식 인기절정 메뉴로
하늘 위 치킨집' BBQ 치킨, 기내식 인기절정 메뉴로
  • 이진웅 기자
  • 승인 2019.06.04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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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 위 치킨집' BBQ 치킨 인기절정 메뉴로 각광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이스타항공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 치킨강정 ‘순한맛’과 ‘매운맛’ 2가지 메뉴를 기내식으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밖에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력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BBQ는 이스타항공 쇼핑몰 내 BBQ제품 입점, 이스타항공 취항노선을 대상으로 한 연계 프로모션 진행과 함께 이스타항공의 기업우대회원 프로그램을 통해 BBQ임직원과 가맹점주들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국내외 파트너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 공유,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특히 식사용으로는 물론 기내에서 판매되는 맥주와도 좋은 궁합으로 즐길 수 있어 하늘 위에서 맛보는 ‘치맥’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것. 가격은 1만원으로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2시간 이상 거리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사전 주문해 맛볼 수 있다. 

다만 기내식은 항공 보안이나 엄격한 위생, 경쟁입찰 등 여러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해 쉽게 공급하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제한적인 요소 등을 고려해 지상에서 먹는 맛을 최대한 구현해내야 하는 추가적인 연구 필요성이 뒤따른다.
하지만 기내식 진출에 성공,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늘면서 관련업체들이 기내식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항공업계와 외식 프랜차이즈의 협업이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하늘 위에서 즐기는 한국음식과 디저트 등이 국내외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관련업계 관계자는 "기내식 공급은 상당한 제한이 따르지만 포화상태고 경쟁이 치열한 내수 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채널"이라며 "기내식 진출은 앞으로도 많은 관련업체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의 기업우대회원 프로그램을 통해  BBQ임직원과 가맹점주들에게 항공권 할인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양사는 국·내외 파트너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 공유,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추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 범위를 점진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내 유수의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과 항공사의 적극적인 업무협력 약속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내 치킨 브랜드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내 상품 개발을 통해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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