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건축자산 가치발굴 공모사업에 선정
광주시, 건축자산 가치발굴 공모사업에 선정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9.06.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자산 기초조사…한옥 등 건축자산 목록화
▲ 광주광역시

[뉴스렙] 광주광역시는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 부설 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공모한 ‘2019 건축자산 가치발굴 및 확산을 위한 지자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건축자산 기초조사 및 정보활용분야와 건축자산 활용분야 2개 분야로 나눠 실시됐다. 시는 이 가운데 건축자산 기초조사 및 정보활용분야에 선정돼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건축자산의 기본 현황과 가치를 발굴해 기록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사업은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주관으로 올해 말까지 건축자산 기초조사와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완료하게 된다.

조사대상은 준공 후 30년 이상된 건축물 중 역사적 · 경관적 · 예술적 · 사회문화적 가치가 있는 건축물과 국내외 주요 공모전 수상작 등이다. 이미 문화재로 등록, 지정된 건축물은 제외된다

시는 데이터베이스 자료를 현재 용역중인 ‘광주광역시 제2차 건축기본계획수립’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배윤식 시 건축주택과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관내 역사적·경관적·예술적 가치가 있는 건축자산의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