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저소득층의 자산형성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저소득층의 자산형성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현욱 기자
  • 승인 2019.06.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와 ‘자산형성지원 4기 금융계좌 운영사업’ 협약

[뉴스렙]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18일 오후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일하는 생계∙의료수급 가구를 위한 희망키움통장 I ▲ 일하는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층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II ▲ 자활근로사업참여자를 위한 내일키움통장 ▲ 일하는 생계수급 청년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저소득층 수급자 대상의 금융계좌 개설 및 자산 형성을 지원한다.

이에 KEB하나은행은 은행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스마트폰 등 디지털 사용이 취약한 손님을 위해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가입을 지원하는 등 수급자의 편리성을 도모하고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지성규 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2010년 시작된 1기 사업부터 이번 4기 사업까지 저소득층의 자립 및 자활 지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자산형성지원 사업은 저소득자의 근로의욕 고취 및 자립기반 지원을 위해 수급대상자에게 본인이 납입한 적립금에 더해서 정부지원금을 매칭하여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