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캠프로 뜻 깊은 방학보내기, 여름방학 공신캠프 위캔캠프 개최 앞두고 신청접속자 증가
서울대 캠프로 뜻 깊은 방학보내기, 여름방학 공신캠프 위캔캠프 개최 앞두고 신청접속자 증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7.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여름방학을 보다 뜻 깊게 보내려는 전국 중·고등학생의 의지가 날씨만큼 뜨겁다. 오는 7월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 실무법 멘토링 캠프의 개최를 앞둔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대표 이원석)가 신청 접속자 증가로 10회 이상 서버가 다운 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여름방학캠프에 이어 이미 2020년 겨울캠프에 관한 사전신청 문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은 이번 위캔캠프의 여름방학 캠프는 국제청소년센터(위캔캠프 교육센터)에서 기수에 따라 2박 3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캠프 일정 동안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엄선된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법에 대해 전수받게 된다. 

위캔캠프 측은 이번 여름방학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가 각 기수별 참가 학생들에게 선보이는 1:1 개별 심층 멘토링이 가장 큰 주요 포인트라고 전했다. 단순히 강의 형식의 멘토 1의 다수의 학생으로 이루어진 캠프가 아닌 1:1 상담을 통해 면밀한 학습법 전수를 진행하고 이외에도 소그룹 활동,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로 개발 상담, 학과 탐색, 꿈 찾기, 생활 패턴 관리법, 학습법 등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참가 학생 1명당 5인의 멘토를 배정, 과목별 학습 전략과 방학 계획, 내신 관리, 자기소개서 첨삭 등 전반적인 학습관리에 대한 멘토링과 서울대학교 캠퍼스 투어 일정을 통해 대학생활의 동기부여와 꿈, 목표를 이루는데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위캔캠프가 선보이는 서울대학교 멘토진은 위캠캠프의 체계적인 선발 과정을 거친 강력한 멘토로 구성됐다. 캠프 진행 시 마다 매년 약 4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멘토 선발은 여름방학 캠프를 이끌어갈 150명의 멘토진들을 선발하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는 곧 참가학생들이 온전히 학습법과 올바른 학습 태도 및 동기를 전수받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위캔캠프의 1:1 멘토링은 단순히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전수하는데만 그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대학생활, 진로에 관련해서 학교 교사 및 부모님 등 어른들에게 조언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입시 제도와 학습 내용 등을 정확히 알고있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은 그 정보의 정확성이 더 높다. 참가 학생들이 서울대학교 멘토의 생생한 학습 방법과 진학 계획, 입시 전략 등을 익힐 수 있다면 미래, 자신이 꿈꾸는 목표를 향하는 데 있어 수월한 걸음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것이 위캔캠프에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종료 이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다이어리를 제공해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캔캠프가 제공하는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다이어리 ‘커리어셀’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관리, 생활관리, 방학 내 시간관리 등 전반적인 생활 패턴에 관한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다양한 동영상 강의, 진로, 직업, 진학 정보 등을 통해 실제적인 학습 및 진로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수능 필수 과목, 취업 기본 스펙 등으로 알려지며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한국사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신요점정리도서 ‘위캔 한국사’를 ‘위캔캠프 여름방학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 실무법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 한다고 밝혔다.

지난 위캔캠프에 참가했던 한 학부모는 “위캔캠프에 참가하기 전 저와 아이는 학교 수업이 없는 방학기간을 단순히 경험의 시간, 휴식의 시간으로 생각했었다. 하지만 위캔캠프 참가 이후  방학기간에 중단될 수 있는 학습 의지나 페이스를 꾸준히 유지해나갈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됐다. 이를 통해 아이가 다음 학기에 새로운 교과과목이나 내용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게 됐다” 고 전했다.

이어 “또한, 불필요한 활동이나 시간소비를 최소화한 캠프 일정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만의 효율적인 학습법과 시간관리에 대한 방법을 익힌다면, 추후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증가에 맞춰 참가 학생 전원에게 (주)지티엘커뮤니케이션(대표 이태길)의 반려동물 욜로홀로 배변패드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여름방학캠프가 시작 하기도 전 내년 겨울방학캠프 사전 신청 문의 등으로 인해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등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전한 위캔캠프는 오는 23일 개최 전까지 잔여 기수 추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 6월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및 단체접수자들에 한해 대규모의 금액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