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녹음 짙어진 한 여름 밤 4.5Km‘남산둘레길 야간산행’운영
서울시, 녹음 짙어진 한 여름 밤 4.5Km‘남산둘레길 야간산행’운영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9.08.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뉴스렙]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퇴근 후 저녁시간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해설과 더불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남산 둘레길 야간산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 프로그램은 여름철 무더위로 낮 시간 산행 등 야외활동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 여름밤 남산 숲의 정취를 느끼며 심리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남산 둘레길 야간산행’은 남산 둘레길 북측순환로를 중심으로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장 걷기 좋은 코스를 엄선해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해설 남산 전망대 야경 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건강하고 특별한 경험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주간에만 개방했던 소나무 힐링숲을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처음으로 야간에 특별 개방해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남산 소나무 이야기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첫 프로그램은 8월 1일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100명 내외로 20명씩 팀을 나누어 출발한다. 팀별로 참여자 중 한 명을 산행리더로 선정하여 주도적으로 팀을 이끌어 가게 할 예정이다. 또한 산행리더로 참여한 시민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