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문’, 크래프트비어&와인의 진수 느끼고 맛있는 주점 창업 경험할 수 있어
‘레드문’, 크래프트비어&와인의 진수 느끼고 맛있는 주점 창업 경험할 수 있어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9.09.16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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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수제맥주 및 와인창업 브랜드의 가치, 맛과 매출 경쟁력 겸비

국민 주류라고 불리는 소주, 맥주, 막걸리 등에 못지 않게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되면서 빠르게 관련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종이 수제맥주와 와인이다. 특유의 분위기 있는 구성과 음주 그 자체보다 주류의 맛에 영향을 많이 받는 요즘 트렌드가 가장 잘 반영되고 있는 대표 주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점차 주류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가는 주종이 곧 크래프트비어와 와인인데, 그런 만큼 관련 업종 창업도 늘어나는 모양새로, 그만큼 경쟁력을 입증시켰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런 추세와 맞물려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 또한 주목받는 중으로, 진정한 수제맥주와 와인의 참 매력에 더해 매출 경쟁력까지 경비한 아이템으로서 창업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설명했듯이 수제맥주 시장은 나날이 성장해 가고 있으며 그 성장 단계 초기에서 ‘레드문’은 리딩 브랜드로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며 그 입지를 다져나가는 중이다. 아직까지 대중적인 인식이 부족한 와인을 접목시키면서 수제맥주와 와인을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안정적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이다.

특히 수제맥주나 와인은 그 자체로 즐기면 그만이라는 시대 착오적인 인식을 뒤집어 ‘맛있는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함께 어울리는 안주 구성에 ‘특이점’을 도입한 면은 ‘레드문’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레드문’은 이를 두고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 메뉴’라 표현하는데, 수제맥주와 와인에 어울리는 다양하면서 맛과 퀄리티를 갖춘 안주 구성은 이런 사실을 명확히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이런 ‘곁들임의 미학’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이제 주류 소비 시장에서 수제맥주와 와인이 차지하는 비중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대중적인 반열에 올라 섰다”면서, “그런 만큼 어떻게 해당 아이템들을 활용하느냐가 중요한데, ‘레드문’은 차별화된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으로서 브랜드가 가진 여러 가지 강점과 맛을 통한 차별화된 노하우 축적을 바탕으로 시대가 원하는 수제맥주 및 와인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레드문’은 특색 있는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로 고객들의 감각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빠른 회전율을 위한 테이블 배치 및 구성의 ‘효율성’까지 더해 공간에 맞는 2인 테이블, 4인 테이블, 바 형식 테이블까지 구성, 더욱 많은 고객이 머물 수 있는 디자인과 좌석 배치를 실시하고 있는데, 그 결과 높은 테이블 회전율을 통한 효과적인 매출 상승 현상이 나타나는 중이다.

[뉴스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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