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 ‘치느님’이라는 신조어가 있을 만큼 치킨은 국내 창업시장에서 가장 실패 확률이 적고 부담이 없는 창업 아이템이다. 불멸의 스테디셀러이며 가장 많은 창업자들이 도전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치킨창업의 공통적인 장점은 비교적 적은 자본과 작은 매장규모로도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어서이다.
스모프치킨은 치킨브랜드의 춘추전국시대 속에서도, 본사의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이고 트렌디한 메뉴 아이템, 광고, 홍보, 모바일 어플 등을 활용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상권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요식업 창업에 있어서 고객은 왕이라는 생각은 중요하다. 고객에게 무엇을 더 줄지를 고민하는 스모프치킨의 경영본부는 하나의 메뉴에만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함을 즐길 수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떡볶이와 치킨을 함께 먹는 떡뽀킹 세트, 치밥을 해먹을 수 있는 치밥 갈비세트 등 고객의 니즈와 기호를 고려한 다양한 아이템 구성으로 치킨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맛을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매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배달메뉴에 최적화 된 아이템으로 치킨의 가장 안정적인 수익 방식인 배달을 포함하여, 홀과 포장 판매를 통하여 수익을 다각화 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대의 트랜드를 반영한 메뉴구성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스모프치킨은 정말 맛있는 정통 치킨 브랜드로 평가를 받고 있다.
‘찾아보자 스모프’ 라는 슬로건에서 다양함을 찾을 수 있는 치킨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한 스모프 치킨은 치킨과 분식, 야식, 튀김이라는 4모작 전략을 통하여 치킨 브랜드를 뛰어넘어 분식, 야식 시장까지 위협하며 성장하고 있다.
스모프치킨 관계자는 "본사의 월 500만원 이익보장제는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시장에서 자리 잡는데 큰 디딤돌이 되고 있으며, 다양한 정책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스모프치킨은 양념치킨의 원조답게 전통 브랜드의 파워와 새로운 트렌드의 영향력을 동시에 과시하며, 창업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간단한 조리과정과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은 많은 창업자들이 스모프 치킨을 주목하게 하는 큰 이유이다"라고 전했다.
스모프치킨에 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